본문 바로가기

천주교 매뉴얼/말씀이 우리 가운데

2024년 4월 3일 수요일 성경 말씀 묵상 (사도 3:1 ~ 10)

반응형

이 글은 "The word among us"라는 잡지의 Daily Meditation을 번역한 글입니다.

이 잡지의 한국번역본인 "말씀지기"가 더 이상 발행되지 않아, 시간 될 때 개인적으로 번역해서 공유합니다.

관련하여 문제가 있을 경우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2024년 4월 3일 부활 팔일 축제 수요일 >

1독서 : 사도 3:1 ~ 10

화답송 : 시편 105:1 ~ 4, 6 ~ 9

복음 : 루카 24:13 ~ 35

 

그들은 그에게 일어난 일로 경탄하고 경악하였다. - 사도행전 3장 10절

 

오늘의 1독서는 오순절이 지나고 얼마 안 되서의 일입니다. 유대인들은 그들의 재산을 나누기 시작하였고, 빵을 함께 나누어 먹었으며 성전에 모여 사도들의 가르침을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성전 문 곁에 앉아있었던 남자를 보았고 알았을 것이며, 그 남자도 아마 그들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아마 그렇기 때문에 그는 베드로와 요한에게 자선을 청했을 것입니다. : 아마 그 남자는 그들이 그들의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눈다면, 자신에게도 너그러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베드로가 그 남자에게 돈을 주는대신 기적적인 치유를 준 것은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처음으로 걸을 수 있었고, 성전으로 들어가 기뻐 뛰면서 하느님을 찬미했습니다.

 

이 남자의 치유는 그의 삶을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그는 자유롭게 성전으로 들어가 자신을 치유해 주신 하느님을 찬양했습니다. 더욱이 그의 치유는 그를 아는 사람들의 삶도 바꾸었습니다. 그들은 그가 성전에서 오랫동안 구걸하던 것을 보아왔고, 그는 갑자기 온전하게 되어 하느님께서 그를 치유하셨다고 선포합니다! 사도들의 관대함이 그에게 희망을 불어넣었듯이 그의 변화에 대한 증언은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열어 베드로의 가르침을 듣게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보고 들은 것 때문에 그들은 구원과 치유가 예수님을 통해 그들에게도 가능하다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사도행전 4장 4절)

 

누구나 베드로처럼 설교를 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분명히 치유된 남자의 유일한 증언은 하느님에 대한 찬양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기쁨으로 인해, 그는 그 날 많은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했습니다. 그들은 그의 치유에 놀랐을 뿐 아니라 예수님의 부활을 믿게 되었고, 베드로와 요한이 감옥에 갇히는 것을 보면서도 믿는이들의 모임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사도행전 4장 3절 ~ 5절) 이 예상치 못한 전도자의 변화는 평생 짊어져야 했던 상태까지 변화시키는 하느님에 대한 눈에 보이는 증거를 보여주었습니다.

 

우리의 삶의 증거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우리는 하느님께서 주신 자유 안에서 살아가면서 예수님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의 증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희망을 불러올 수 있고 다른 누군가가 예수님을 만나도록 문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예수님, 저의 삶을 변화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